MD Bridge
기타

오픈카톡 대신 텔레그램 방 만들면 수요 있을까요?

-
익명
2024.03.23 추천 3 조회수 8108 댓글 7

아무래도 오픈카톡보다는 텔레그램이 이전 채팅도 읽어볼 수 있어서 훨씬 자료 보관이 용이할 것 같은데,

 

텔레그램 채널/채팅방 만들면 수요가 있을지 궁금하네요.

댓글 7


-
익명
이 사이트나 USMLE Korea 등으로 충분하지 않을까요?
2024.03.23 13:13:04
답글 추천 0
-
익명
저도 그래서 무턱대고 만드는게 아니라 단순히 잡담 용도 및 가벼운 질문 정도로 이용될 방이 필요할지 먼저 여쭤봤습니다 ㅎㅎ
2024.03.23 13:14:21
답글 추천 0
-
익명
관리자가 있다면 괜찮을 것 같은데, 목적이 변질될까 걱정되네요...
2024.03.23 13:18:28
답글 추천 0

-
익명
텔레그램 안써보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1. 공지방 - 채팅방 연동이 가능합니다. (공지방을 통해 Q&A 등을 모아둘 수도 있겠죠)
2. 입장 이전 채팅내용이 사라지지 않습니다. 내년에 들어오는 후배들도 같은 질문 반복이 아니라 검색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3. 파일/이미지 공유 제한 기한이 없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단순한 이미지도 기간이 지나면 다른기기/pc로그인 시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2024.03.23 13:13:14
답글 추천 0

-
익명
관리자만 잘 되어있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실제로 정부기관에서는 텔레그램 사용 많이 하고 있고요
2024.03.23 13:34:28
답글 추천 0

-
익명
수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정리가 된 글이 모여있는 이 사이트 외에도,
연대감을 느끼고 가벼운 질문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가 있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어느 마케팅 분야든 카톡을 굳이 또 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4.03.23 15:09:08
답글 추천 0

-
익명
좋은 생각이네요! 텔레 생각을 못했습니다. 정책을 잘 정해서 강연참가자 분들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2024.03.23 15:12:39
답글 추천 0

익명게시판

전체 USMLE JMLE 기타
USMLE

observership 질문

+1
-
익명
조회수 290
추천 0
2026.01.27 16:14
USMLE

의자 추천

+1
-
익명
조회수 299
추천 0
2026.01.26 13:44
USMLE

1년 전에 step0을 해뒀었는데

-
익명
조회수 306
추천 0
2026.01.26 11:52
USMLE

straker 공증 기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1
-
익명
조회수 252
추천 0
2026.01.23 15:38
USMLE

VSLO가입이 안된 한국 의대

+1
-
익명
조회수 278
추천 0
2026.01.20 14:47
USMLE

프로메트릭 방음 잘 되나요

+1
-
익명
조회수 281
추천 0
2026.01.20 11:53
USMLE

grok이 이미지를 잘 만들어주는 것 같아요

+1
-
익명
조회수 263
추천 0
2026.01.19 14:38
USMLE

UW step2 양도받습니다

-
익명
조회수 305
추천 0
2026.01.15 16:22
USMLE

FA 안쓰고 스1 보신 분 계신가요?

-
익명
조회수 275
추천 0
2026.01.15 15:24
USMLE

fsmb transition

+1
-
익명
조회수 302
추천 0
2026.01.14 15:44
USMLE

클럽쉽을 다녀와야 할까요

+1
-
익명
조회수 245
추천 0
2026.01.13 17:10
USMLE

호주 발음 진짜 특이하네요

-
익명
조회수 234
추천 0
2026.01.13 15:49
USMLE

cancel fee 지불 여부

+1
-
익명
조회수 221
추천 0
2026.01.13 15:46
USMLE

시험 직전에 풀 것

-
익명
조회수 439
추천 0
2026.01.09 17:59
USMLE

NBME 시간 질문

+1
-
익명
조회수 638
추천 0
2026.01.07 17:27
작성
6 7 8 9 10
커뮤니티 강연정보 카톡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