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학부생 연구 경험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 연구 인턴 알아보고 있는 예 1입니다.
학부생 연구 경험 관련 질문이 있어 글 남깁니다.
혹시 어떤 랩에서 연구했는지도 연구 실적 평가에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까요?
예를 들어, 게시판에 올라온 글을 보니 예방의학 쪽 랩실에서 학부생 인턴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dry lab이 아닌 wet lab에서 인턴을 하는 경우 더 유리한 부분이 있는지 등이 궁금합니다.
댓글 3
-
익명
다들 연구를 많이 강조하시는데, research career에 전혀 관심 없고 Match만 하고 싶으면 wet lab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다른 항목도 마찬가지겠지만 "연구 경험" 역시 자기가 말을 만들어내기 나름이에요. 미국 학부 지원할 때랑 매우 비슷합니다. 예상되는 지원서의 전체적인 모양새를 봐 가면서 자기만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들을 수위/분량 조절을 잘 하셔야 해요.
익명게시판
USMLE
막판 복습
-
익명
조회수
475
추천 0
2026.06.10 11:58
USMLE
Step2 CK 공부 순서
+1
-
익명
조회수
460
추천 0
2026.06.09 14:24
USMLE
WCC vs SUTM 비교
-
익명
조회수
408
추천 0
2026.06.09 11:16
USMLE
유월드 동영상만 모아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1
-
익명
조회수
383
추천 0
2026.06.08 14:06
USMLE
CK점수보다 YOG 1을 더 줄이는게 매칭에서 유리할까요?
-
익명
조회수
379
추천 0
2026.06.08 10:44
USMLE
시험장 쉬는 시간 방식 공유
+2
-
익명
조회수
375
추천 0
2026.06.03 13:55
USMLE
Step2 Real deal 후기
-
익명
조회수
441
추천 0
2026.06.02 11:50
USMLE
Step2 uworld vs amboss
+1
-
익명
조회수
316
추천 0
2026.06.01 18:05
USMLE
유월드 리셋 질문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
익명
조회수
276
추천 0
2026.06.01 11:44
USMLE
매칭설명회 자료 올라왔네요
-
익명
조회수
416
추천 0
2026.05.29 11:50
USMLE
영문 졸업장 질문
+1
-
익명
조회수
367
추천 0
2026.05.27 12:08
USMLE
시애틀 USCE
-
익명
조회수
348
추천 0
2026.05.26 12:45
USMLE
nbme9가 유독 낮게 점수가 나오는게 맞나요?
-
익명
조회수
358
추천 0
2026.05.25 20:40
USMLE
옵저버십이랑 익서턴십 다른점이 뭘까요
+1
-
익명
조회수
271
추천 0
2026.05.22 17:32
USMLE
nbme 풀이 순서
-
익명
조회수
377
추천 0
2026.05.22 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