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중재술 하기
저는 한국에서 Intervention Cardiology 를 하고 있습니다.
지방 종병에서 일하고 있는데, 나름 지역에서는 환자 Pool 도 많고 Cardiology 의사로서 이름이 알려져 있습니다.
Workload 가 많은 만큼 Payment 도 적다고 볼 수는 없으나
작금의 의료 현실을 볼 때 한국을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NIW 가 가장 현실적인 영주권 취득 Route 가 될 것 같습니다.
EB-5 도 가능성이 있겠지만
투자금 회수가 잘 될 지도 모르는 불안감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몇 가지 질의 사항이 있습니다.
1. NIW 를 위해서 대학교수들은 연수나 안식년 기회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고도 들었는데 NIW 를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고 1년 정도 거주 후 다시 한국 생활을 하는 것이 가능한지요?
영주권 보유자는 365일 이상 연속으로만 해외에 거주하지 않으면 되는 것인지?
아니면 183일 이상 미국 영토 내에 거주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40대 중후반의 나이에 미국에서 Carrer 를 이어가려면
Alternative pathway (Tennesse, Florida 등) 를 거쳐
미국에서 중재술을 시행하는 것을 계획하고 있는데, 현실적으로 좋은 방법일 지? 아니면 그냥 한국에서 Career 를 마쳐야 할 지? 이제 USMLE 를 처음으로공부하려 합니다.
과거 미국에서는 Intervention cardiology 는 인기과라 Jewish 나 WASP 만 지원 가능하다 했는데, 응급이 많아 요즘은 인기가 예전같지 않다고 하는데 맞는 것인지?
현재 Workload 로 미국에서 일하면 10년만 일하고 은퇴해도 될 것 같습니다.
3. 그럴리는 없겠지만 NIW 가 만약 빨리 나온다면 통한 영주권 취득 후 1년 정도 미국에 기거하다 한국에 돌아와서 의사로서 활동하며, USMLE 공부를 하며 도미를 고려하는 것이 가능한 지?
EB-5 투자를 통한 영주권 취득에도 미국 거주 의무가 있는 것인지?
4. 원래 대학 교원을 생각하며 전공의, 전임의 시절 논문을 어느 정도 썼는데 NIW 통과가 가능할 지?
Pubmed 검색 가능한 SCI(E) 논문 11편((1저자 3편)(Citation 합 : 370회). 학위는 박사까지 했습니다.
댓글